Shader

(예제 / 설명) Spherical Mask Shader Part.1

BAKEMONO 2018. 11. 5. 16:56



[Step]


1. 새로운 Standard Surface Shader를 생성

2. 셰이더 이름을 변경

3. 머트리얼 생성

4. 큐브 게임오브젝트를 생성

5. 큐브 게임 오브젝트에 머트리얼 적용

6. 적용된 머트리얼에 셰이더 적용




7. float grayscale = (c.r + c.g + c.b) / 3;                          // 회색은 RGB의 평균값으로 한다.

8. fixed3 c_g = (grayscale, grayscale, grayscale);                // fixed3(color) 값은 산출된 grayscale 값을 각각의 요소에 적용한다.

9. o.Albedo = c_g;                                                      // 객체의 컬러 값을 위에 적용된 값으로 대체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