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개발팁

프로젝트 복사후 실행했을 경우 프로젝트가 열리지 않을 경우...

먼저 Play-services-resolver를 사용하고 있을 경우 해당이슈가 발생될 수 있다.

resolv하는과정에서 아래와 같이 경로를 지정하는데 해당경로가 다를경우 Unity자체가 실행이 안되는 것 같다.

 

프로젝트가 실행도 안되는데 해결방법은 없는 것인가?

아예 없는 것은 아니다

 

프로젝트/Library/ 폴더에 가보면 SourceAssetDB과 SourceAssetDB-lock 파일이 있을 것이다

해당 파일을 삭제해 주면, 프로젝트 실행이 가능하다.

 

단, 삭제 후 프로젝트는 Resolving을 다시 해야 하는데, 자동으로 되면 다행이고, 자동으로 안되는 경우도 있고, 심지어 되다가 멈추는 경우가 있다.

 

이과정을 안해줄 경우 Google Play service를 사용할 수 없는 사태가 발생된다(예를 들어 로그인이라던가 게임센터, 업적등등등)

 

그럴경우에는

menu/Assets/Play service Resolver/Android Resolver/Force Resolv를 실행해 다시 Resolv해주면 빌드하면 정상적으로 작동되는 것을 확인 할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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