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Reference

프로젝션 맵핑 및 에지 블랜딩 소프트웨어 정리

안녕하세요. 인터렉티브 코리아 입니다.

 

멀티 프로젝션 및 에지 블랜딩에 대하여 잘 정리된 블로그가 있어 자료 공유합니다. 

아쉬운건 저의 소프트웨어 기반의 에지 블랜딩과 프로젝션 맵핑 "몬스터 맵퍼"가 (http://www.interactivekorea.co.kr/bbs/board.php?bo_table=interactive_product&wr_id=1) 빠져 있는것은 아쉽긴 합니다. ^^;

 

출처: https://imhdkim.tistory.com/1 [imhdkim] 

 

Multi-Projection Software List


 

Dataton, WATCHOUT

http://www.dataton.com/ 

필드에서 가장 많이 사용하는 프로그램으로 엣지브랜딩이나 멀티 프로젝션 프로젝트에서 언제나 고려되는 솔루션.

가격은 USD2,999이며, 하나의 라이센스 키에 하나의 디스플레이 컴퓨터를 사용할 수 있다. 하나의 디스플레이 컴퓨터에서 지원하는 채널의 수는 6개. 현재 버전은 6이며, 멀티 프로젝션뿐만 아니라 LED 월이나 멀티 디스플레이 등에서 사용할 수 있다. 

모바일 어플리케이션으로 동작을 콘트롤할 수도 있으며 멀티태스킹 서버 소프트웨어인 WATCHNET을 이용하면 WATCHOUT의 스케줄과 관리, 커스텀 콘트롤이 가능하다. 타임라인 기반으로 되어 있어 조작이 편하며, 시장변화에 맞춰 지속적인 버전업이 되고 있다는 것이 장점. 단 버전 업그레이드는 유료다.

 

COOLUX

http://www.coolux.de/

Coolux는 다양한 MIDI와 무대장치의 통합관리를 지원하기 때문에 멀티미디어쇼에 적합한 솔루션이라 할 수 있겠다.

다양한 제품군이 있어 필요에 따라 구성을 달리 할 수 있는 장점이 있다.

최근 세계적인 프로젝터 제조사인 Christie가 Coolux를 인수했다.

가격은 각 지역 리셀러에게 문의해야 하는데, 2011년에 문의했을 때 일반적으로 1,000만원~8,000만원 사이에 요구사항에 따라 구성이 달라진다는 이야기를 들었다. 업계 특성상 가격에 큰 변화는 없을 것 같다.

 

VIOSO

http://www.vioso.com/ 

가장 큰 장점은 야외 환경에서 프로젝션 맵핑을 하는 것에 최적화 되어 있다는 것이다.

벽돌이나 거친 표면을 가진 벽과 같이 비정형적인 표면에 자동으로 조정이 가능하고 정교한 교정을 지원해 왜곡이 없는 프로젝션을 가능하게 하기 때문이다.

가격은 Single License로 1,000유로(USB 동글타입)와 500유로(PC지정). Dual License는 1500유로(USB 동글타입)와 1000유로(PC지정). 6개 프로젝터와 디스플레이까지 500유로씩 가격이 각각 오른다. 

 

TouchDesigner 088

https://www.derivative.ca/

스크립트 언어를 지원하며, 미디어 아트분야에서는 전통이 있는 소프트웨어. 

nVidia의 CUDA5.0과 윈도우 64bit환경을 공식적으로 지원하기 때문에 GPU가속화가 필요한 상황에 적합하다.

Pro 버전은 USD2,200, Commercial은 USD599, 교육버전은 USD299에 판매하고 USB동글을 USD180에 판매하고 있다.

비상업적 목적에 사용할 수 있는 Non-Commercial버전을 제공하지만, 이미지 해상도는 1280*1280px이 한계다. 

 

MADMAPPER

http://www.madmapper.com/ 

VJ들이 특히 많이 사용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노드 베이스의 Quartz Composer가 포함되어 있으며, Mac OS X의 Xcode 환경을 제공한다. 그리고 OS X의 오픈소스인 Syphon을 기반으로 하고 있으며, GPU 가속이 가능하다. 가격은 Single user license for 2 computers 299유로이며, 5개 컴퓨터는 710유로, 10컴퓨터는 1405유료, 20개 컴퓨터는 2780유로다. Modul8이라는 라이브 비디오 믹스 소프트웨어가 있을 경우 199유로에 Single user for 2computers 라이센스를 구매할 수 있다. 참고로 교육버전을 할인판매하고 있다.

 

TorsionSoft

http://www.edge-blending.com/ 

지오메트리 기능 지원하고, 최대 32대의 프로젝터를 지원한다. 트라이얼 버전을 홈페이지에서 제공한다.  

가격은 1~2Channels USD99.99 / 3Channels USD119.99 / 4Channels USD139.99 / 5Channels USD199.99USD / 6Channels USD299.99 

 

Facade Signage

http://www.videomappingsoftware.com/

쉽고 간편하게 3D 프로젝션 맵핑을 하고자 할 때 적합할 것 같다. 아이패드로 코너 콘트롤이 가능해 현장에서 직접 화면을 보고 맞추기에 매우 적합할 것 같다. 하나의 PC에서만 사용이 가능해 최대8개의 출력을 지원하다. 그러나 Edge Blending을 지원하지 않는 것 같기 때문에 Seamless한 화면을 연출하고자 할 경우 하드웨어적 장치의 지원이 필요할 것 같다. 

가격은 Lite버전이 350유로(1024*768해상도 지원), Standard버전이 950유로(3840*1080해상도까지 지원), Professional 버전은 1499유로(해상도 제한 없음)

 

Showlogix

http://www.showlogix.com/default.aspx 

멀티 디스플레이와 미디어 콘트롤, Edge Bleding을 지원한다. 타임라인 프로그래밍을 지원하며, 3D 비디오 맵핑도 가능하다. 

1PC당 1개의 라이센스가 필요하며, 화면출력의 해상도와 수량에 제한이 없다. 

국내에서는 PixelKorea(http://www.pixelkorea.com/)에서 구매할 수 있다. 문의는 안해봤다.

 

Fly Elise-ng, Immersive Bundle

http://www.fly.elise-ng.net/ 

최대 10대의 프로젝터를 하나의 PC에서 제어할 수 있게 지원한다.

지오메트릭 조정이나 Edge Blending을 지원한다.

Display 버전은 프로버전 기준 USB 동글 라이센스가 220유로, PC지정은 150유로. Designer 프로버전은 USB 동글 라이센스 기준 170유로, PC지정은 100유로. 라이센스는 1PC당 하나가 필요하다.

색보정을 위한 Calibration 버전을 별도로 문의해서 구매해야 한다.

쓰임이나 용도별로 소프트웨어를 별도로 구매할 수 있다는 것이 장점이다.

  


Etc.

 

DYNAMAPPER

http://dynamapper.net/

태블릿PC를 이용해 프로젝션 맵핑을 할 수 있다. 사용이 매우 직관적이고 쉽다. 하지만 멀티 프로젝션은 어렵고 간단한 프로젝션 맵핑이마 테스트에 유용할 것 같다. 가격은 USD4.99. iOS와 안드로이드 모두 지원한다.

 

 

출처 : 인터렉티브 코리아 http://www.interactivekorea.co.kr/bbs/board.php?bo_table=info_software&wr_id=1&sst=wr_hit&sod=asc&sop=and&page=1

'Reference' 카테고리의 다른 글

안드로이드 네이티브 갤러리 패키지 네임  (0) 2017.08.23
삼각함수  (0) 2015.10.1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