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Unity

Unity 씬전환 (Change Scenes)

당연하겠지만 하나의 게임을 하다보면 장면 전환이 이루어 진다.

게임에서 말하는 Scene이란, 로그인 화면에서 게임화며으로, 또는 게임화면에서 점수 화면으로. 등의 장면을 전환하는 것을 Scene전환이라고 말한다.

(게임내 영상의 Scene전환이랑은 다르다.)


게임을 제작시 각각의 Scene을 독립적으로 만들어 관리하도록 한다.

(게임 실행 Scene에서는 게임 플레이만 가능하고, 점수 Scene에서는 랭크만 보여지도록 하는 것은 두개의 Scene파일로 이루어져 있는 것이다.(반드시 그런것은 아니다.))


Scene전환을 하기위서는 먼저 프로젝트에 각각의 Scene을 등록하는 과정을 거쳐야 한다(등록전에 각각의 Scene파일을 만들어 놓는건 당연한 것이고...)


Scene등록을 위해서는 Build Setting에서 등록이 가능하다.


File->Build Setting (단축키는 Ctrl+Shift+B다)




Bulid Settings에 Scenes In Build에 등록할 Scene파일을 추가한다. Add Current 버튼을 클릭해서도 가능하며, 프로젝트 창에서 직접 드래그&드랍도 가능하다.


단 유의 할 점은 게임시작시 가장 처음에 등장할 Scene파일을 맨 위에 두어야 한다.



씬등록이 완료된 다음에는 다음과 같은 스크립트로 씬 전환이 가능하다.

 

namespace =  없음.


Application.LoadLevel("전환할 씬 파일의 이름");//파일이름에 확장자 명은 필요 없다. 같은 경로라면 경로명도 필요 없다. 가급적 같은 경로로 전환이 가능하도록 한다.


예제파이를 첨부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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