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Unity

각도를 Radian값으로 바꾸기.


float Radian = 계산하고자 하는 360각도 * Mathf.Deg2Rad; // 0도는 시계방향으로 3시에서 시작해서 각도가 올라감에 따라 시계 반대방향으로 커진다.

// leftFrontRad은 this.gameobject.position을 기준으로 왼쪽 상단(즉 90+45 = 135Digree)값을 Radian값으로 구하려 한다.

// 135도에 Mathf.Deg2Rad를 곱해주면 135도에 대한 Radian값이 산출된다.

// Mathf.Deg2Rad 는 라디안 값을 구해주는 공식.



구해진 각도를 Vector3로 구하기 위해서는 다음과 같은 공식을 활용하면 된다.

Vector3(Mathf.Cos(leftFrontRad), 0.0f, Mathf.Sin(leftFrontRad));